[미국뉴스] 전자담배 흡연 관련 LA 첫 사망자 발생

LA에서 전자담배 흡연과 관련된 폐질환으로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 전자담배 관련 사망은 전국적인 현상이어서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흡연 중단을 권고하고 나섰다.

LA카운티보건국은 6일 "현재까지 카운티내 보고된 전자담배 흡연 관련 폐질환 환자 12명중 한명이 최근 사망했다"고 밝혔다.

타주에서도 사망자는 잇따르고 있다. 최근 일리노이주와 오리건주에서 전자담배 흡연자가 원인을 알 수 없는 폐질환으로 사망한 데 이어 인디애나주에서 비슷한 증상을 호소한 사망자가 나왔다. 환자들은 호흡 곤란과 가슴 통증을 호소했고 구토 설사를 유발한 사례도 있었다. CDC는 전자담배 관련 폐 질환 의심 환자로 미국 내 33개 주에서 450건 정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CDC 대변인 데이나 미니-델먼은 "우리가 원인을 파악하기까지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전자담배 흡연을 삼가길 권고한다"라고 말했다.

CDC는 정확히 어떤 물질이 폐 질환을 유발했는지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일부에서는 마리화나 복합물질인 THC를 넣은 전자담배를 피운 사람에게서 이런 증상이 나타났다는 보고가 나왔다.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산 관련 물질이 질환을 유발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CDC 관계자는 말했다.

출처 : 미주중앙일보

저도 흡연자 였지만.... 담배는 어떤거든 끊는게 좋을듯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리뷰] 47미터 2 : 47 Meters down Uncaged (2019)

다이어트 코크 와 코카콜라 제로의 차이점

Costco 에서 꼭 사야하는 13 가지 품목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