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판도라 (2016)

vks

오늘 리뷰할 영화는 국내 재난 영화인 "판도라" 입니다.

아시다시피 제 블로그는 공포 관련 블로그 입니다. 최근에는 주로 공포영화 특히 귀신 영화의 리뷰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만...

간혹 재미있는 영화이거나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면 리뷰하기도 합니다. 판도라 는 원전 폭발에 관한 영화 입니다. 그런데 보통 미국 재난 영화를 봤을때 대부분 잘 와닿지가 않았는데, 이 영화는 한국영화이기도 했고, 한국을 너무 잘 표현한것 같아 많이 와닿았습니다.

보는 내내 세월호가 떠오르기도 했고, 그동안 살아오면서 대한민국 이란 나라가 국민들 한테 해왔던 작태등을 보면서 너무 리얼했고, 울컥하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하고, 지금 대한민국의 현실을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진짜 이런 일이 벌어지면 한국은 이렇게 되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참 많은 생각을 각게 하는 영화 였습니다. 그동안 사고는 정부나 윗대가리들이 치고 수습은 항상 국민들이 해왔죠..게다가 몇년 전에는 국민들이 수습을 하겠다는데도 막아서고 방해를 한 전력도 있고...국민들의 목숨 보다 더 중요한건 돈이고, 그들의 안위 이니까요...

하여튼 그 답답함이 너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과연 이 영화가 해외에선 어떤 반응이 나올지, 좋은 영화로 평가를 받을지는 모르겠으나, 대한민국 국민들은 좀 봐둬도 될 영화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 영화가 실제 이런 원전 의 사고를 막기위해, 정부 나 관계자들에게 조금 더 자극을 줄수 있는 계기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평점은 매기지 않겠습니다.

예고편 보시죠...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리뷰] 47미터 2 : 47 Meters down Uncaged (2019)

다이어트 코크 와 코카콜라 제로의 차이점

Costco 에서 꼭 사야하는 13 가지 품목 (미국)